윈도우10에서는 작업표시줄에 실행중인 프로그램 또는 폴더 아이콘이 각각 뜨기 때문에 햇갈리지 않고 원하는 아이콘을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윈도우11에서는 모든 실행중인 프로그램이 작업표시줄에서 그룹화가 되어 나타납니다. 그래서 특정 프로그램 또는 폴더를 여러개 실행 했을 경우 작업표시줄에는 하나의 아이콘만 생성되어 있고, 해당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려야만 현재 실행중인 프로그램 또는 폴더 목록을 확인 할 수 있는데, 어떤것이 내가 현재 작업을 하던 것인지 매우 햇갈립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11에서도 작업표시줄 그룹화를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1 작업표시줄 그룹화 해제 방법
1 윈도우 11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작업 표시줄 설정' 메뉴를 클릭 합니다.
2 작업 표시줄 설정 창이 뜨면 제일 아래 작업 표시줄 동작 항목 제일 오른쪽에 아래쪽 꺽쇠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모니터를 1개만 사용하는 경우
모니터를 1개만 사용하는 경우 “작업 표시줄 단추 합치기 및 레이블 숨기기” 옵션을 “항상” ▶ “안함” 으로 변경을 합니다.
모니터 2대 이상 사용하는 경우
모니터를 2대 이상 사용하는 경우 “작업 표시줄 단추 합치기 및 레이블 숨기기” 옵션과 “작업 표시줄 단추 합치기 및 다른 작업 표시줄의 레이블 숨기기” 옵션 2개 모두 “항상” ▶ “안함” 으로 변경을 합니다.
작업표시줄 그룹해제 화면
이제 하나의 프로그램 또는 폴더를 여러개 실행 하더라도 작업표시줄이 그룹화되지 않고 분리되어 작업표시줄에 표시 됩니다.
설정창에 작업 표시줄 단추 합치기 및 레이블 숨기기 옵션이 없다면?
윈도우 11에서 작업 표시줄 아이콘의 그룹화 해제 기능은 2023년 09월 26일에 출시된 윈도우11 2023 업데이트 (빌드 22631.2236) 부터 지원됩니다. 그래서 반드시 윈도우11을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를 해야 작업 표시줄 그룹 해제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설정에서 ‘Windows 업데이트’ 메뉴로 들어가서 현재 업데이트 되지 않은 항목들을 모두 다운로드 및 설치 후 재부팅 하시면 최신 빌드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